애니메이션
2017.12.31 01:08

버추얼 유튜버 5인 비교

11
조회 수 22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https://www.neoanime.co.kr/11356040


1. 키즈나 아이
ai.jpg


사실상 원조임. 제일 먼저 런칭했기 때문에 인지도 높고 영상 많음. 우리가 생각하는 버추얼 유튜버의 기준을 제시했다고 볼 수 있다. 표정이 제일 풍부하고 자연스러움. 대외 활동이 가장 활발하다.



2. 미라이 아카리
mirai.jpg


좀 특이한 케이스인데 계정은 이전에 에이렌이란 사람이 자캐 비슷한 거에 보이스웨어 입혀서 만든 캐릭터로 여러가지 주제로 얘기하던 채널이었던 것 같음.(아니메무스메로 검색하면 자세히 나옴) 최근에 미라이 아카리 프로젝트로 채널명을 변경하고 모델 + 성우 기용해서 실제 버추얼 유튜버 시장에 합류한 것 같음. 전문적으로 하는 건지 자본이 많은 건지 셋 중에 제일 퀄리티가 높다.
사실 이걸 버추얼 유튜버로 볼 수 있을지 애매함.
왜냐면 첫째로, 키즈나 아이가 실제 사람이 키넥트에 직접 연결돼서 캐릭터를 움직인다면 얘는 그냥 완성형 모델링이 프로그램으로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이고
둘째는 채널 오너인 에이렌이 유튜버 캐릭터가 아닌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어하기 때문임. 버추얼 유튜버라는 개념이 없을 때부터 에이렌이 영상을 업로드해왔기 때문에 자기는 그냥 에이렌을 아카리로 바꾸고 하던 거 계속해서 하는 것 뿐인데 버추얼 유튜버 붐 때문에 뜬 거 같기도 함.



3. 전뇌소녀 유튜버 시로
ninja.jpg


다른 애들과는 다르게 얘는 대놓고 버추얼 유튜버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가져옴. (아이 외에는 버추얼 유튜버Virtual Youtuber 라는 명칭을 잘 쓰려고 하지 않음) 아이처럼 라이브 키넥트를 쓰지만 아이만큼 생생함도 없고 루나처럼 재밌지도 않음. 보통 버추얼 유튜버 하면 얘 빼고 루나랑 아카리 3명만 쳐주는 이유가 아마 재미가 없기 때문일 듯. 애 자체가 조용조용하게 자극적이지 않은 컨텐츠만 해서 자고싶을 때 보면 효과 만점이다.



4. 카구야 루나
luna.jpg


신생 유튜버라서 영상 자체가 적기에 아직 이렇다저렇다할 판단은 아직 하기 힘들다. 후발주자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강렬한 포스를 컨셉으로 하는 것 같다. 진행 방식이나 츳코미 하는 게 일본 실제 유튜버들과 많이 유사하다. 오사카벤을 쓴다.




5. 케모미미 VR 채널
Nekomasu_(Kemomimi_VR_Channel)_full_2237870.jpg

남자가 말함... ㄹㅇ루다가 그냥 지가 모델링하고 지가 말하고 지가 다해먹음;; 근데 보다보면 귀엽다 ㅎ
자기 소개할 때 항상 버추얼 아저씨말투로리여우소녀유튜버 라고 소개함. 이 사람도 위에 아카리처럼 이전에는 보이스웨어에 모델링만 써서 관련 강좌 영상 등을 올리다가 최근에 여우소녀 모델을 만들어 'バーチャル狐娘Youtuberおじさん。はじまります。'이라는 영상을 기점으로 유튜버로 아주 전향해서 영상을 올리고 있는 것 같다. 이 사람의 제일 큰 특징이라면 자기 혼자 다 해먹는다는 것... 진짜로 모델링부터 연기, 목소리까지 전부 자기가 다 한다.



글리젠 어제 0 오늘 0 새 글 평균 4